오늘은 보성파워텍이라는 기업과 보성파워텍의 주식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보성파워텍의 재무분석과 적정주가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볼 수 있다.
보성파워텍은 어떤 기업일까?
보성파워텍은 1078년 기업활동을 통해 국가와 사회에 기여한다는 창업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되어 지난 40여년간 국내 전력산업의 선두주자로 국가발전에 일익을 담당하여 왔다. 또한, 기술혁신과 경영효율화를 통해 충전기분야, 철구조분야, 강구조분야, 엔지니어링사업분야, 에너지 신사업분야 등으로 사업을 확대 재편하였으며, 코스닥 상장 및 규모확장으로 중견기업의 위상을 확보했다.
전력기자재부문은 보성파워텍의 뿌리로서 우리나라 산업발전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전력과 맥락을 함께하며 발전해왔다.
1978년 창업 아이템인 철구조물에서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전력플랜트, 발전플랜트 및 원자력 플랜트에 진출, 끊임없는 사업품목 확대 및 R&D투자를 지속하여 왔으며, 차단기, 개폐기, 리액터 등 충전기기부문에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보성파워텍의 성장과 도약을 이끌어 왔다.
특히, 충주공장 이전 및 확장 중축으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원자력 플랜트 등의 대형 프로젝트를 완벽히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 또한, 필리핀법인 미얀마지사 설립으로 본격적인 해외영업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국제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보성파워텍은 성공적인 원자력분야 진출, 태양광발전 및 전력저장장치(ESS) 사업진출을 통하여 환경, 에너지신사업 미래성장기반을 확보하였으며 에너지신사업의 사업강화를 위해 전남 나주에 에너지밸리 1호 기업을 신축하고 있다고 한다.
보성파워텍은 변화하는 환경, 에너지신사업 이끌어갈 스마트그리드스테이션 및 주파수조정용(FR) ESS와 같은 전력저장장치 시장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배터리저장장치(BESS) 및 EV충전기 분야에 진출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 풍력 연계형 ESS, 세계 최대 규모 주파수 조정용 ESS 등을 구축함으로써 국내외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관공서를 비롯한 공공시설 및 일반 가정에 에너지저장장치를 보급하는 사업을 진행하여 친환경 에너지 생활문화를 구현함으로써 사회 구성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있다.
1. 보성파워텍 제품
그렇다면 보성파워텍의 제품에 대해 알아보자.
포성파워텍의 제품에는 전선퓨즈, 컷아웃스위치, 개폐기, 변압기, 강관전주, 철탑, 관형지지물, 지중선자재, 가공선자재, 철강구조물 등이 있다. 전력사업에서 철탑이 16.02%로 매출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관형지지물이 10.98%로 두번재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